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폴레 (Chipotle) 주문하기

생활정보/패스트 푸드 주문

by 황금벌레 2022. 11. 1. 09:20

본문

미국 20대 젊은 층이 제일 좋아한다는 멕시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다.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한 이미지로 급성장을 하였으며, 주문은 음식 종류를 먼저 선정하고, 안에 들어갈 고기, 밥, 콩, 소스 등을 선택하여 맛 조합을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 하기에 처음 주문할 경우 주문이 쉽지가 않다.
App을 통해 주문을 하는 방법과 맛 조합에 대해 설명한다.

1. 음식(식사) 선택
Burrito Bowl을 선택하는 것이 먹기가 좋다. 갓 구워낸 치킨, 스테이크, 돼지고기를 밥, 콩, 야채와 함께 그릇에 담고 과카몰리, 살사, 퀘소 블랑코, 사워크림 또는 치즈를 얹어 먹는다. Burrito는 토르티야에 싸서 먹는 것인데, 먹기가 쉽지가 않다. Bowl 주문 후 별도로 토르티야를 주문할 수 있기에 토르티야로 쌈 싸 먹듯이 먹으면 된다.

2. 고기 선택
치킨과 스테이크가 가장 맛있다하여 반반 선택하였다. 치폴레는 "치킨"이라고 한다.
Barbacoa는 바비큐 요리 후 찢은 쇠고기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찐 쇠고기를 지칭하며, Carnitas는 튀겨서 요리 후 찢은 돼지고기이다. 매장에서 Pork라고 주문하면 이 Carnitas를 준다.

3. 라이스와 콩 선택
White는 백미, Brown은 현미인데 둘 다 고수 냄새가 나지만 Brown 현미가 냄새가 거의 안 난다. 현미는 쌀이 조금 거칠거칠하다. 반반 섞어도 된다.
Pinto Beans은 강낭콩처럼 작고 부드러우며, Black Beans은 건강식이다. 라이스와 콩 싫어하면 선택 안해도 된다.

4. 소스와 야채 선택
치폴레 맛을 좌우하게는 토핑이며, 이걸 어떻게 조합하는냐가 어렵다.

과카몰리는 아보카도 베이스의 Dip 소스로 건강식이며, 멕시칸 요리에 빠지지 않는 소스이다. 아보카도에 대한 호불호가 있고 가격도 추가로 $2.7을 내야 하나, 과카몰리가 들어가면 맛이 풍부해진다. 일단 Side로 주문한다. Chip을 주문하면 Dip 해서 먹어도 된다.

Fresh Tomato Salsa (토마토, 양파)와 Roasted Chili- Corn Salsa (옥수수)는 Extra로 넣어야 맛있다. 토마토의 상큼한 맛과 옥수수의 달달한 맛이 일품이다.

Tomatillo-Green Chili Salsa / Tomatillo-Red Chili Salsa 순으로 맵다. Red Chili Salsa는 고수가 들어 있지 않은 유일한 소스이며, Bowl에 넣으면 음식이 질척일 수 있으니 Side로 주문을 해서 조금씩 덜어 먹는 것이 좋다.

Fajita Veggies와 Romaine Lettuce는 야채임으로 주문을 한다.

Sour Cream과 치즈는 조금 넣는 것으로 한다.

5. Side 선택
당일 만든 Chips로 맛있습니다. Side로 시킨 소스에 Dip해서 드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각 선택항목을 우측으로 밀면 Light, Normal, Extra 그리고 Side를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