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해외이사

멤피스 오기/해외이사

by 황금벌레 2022. 9. 12. 21:32

본문

미국 해외이사는 퓨맥스의 정창락팀장을 통해 진행했으며, 친절하게 안내를 해 주었기에 추천을 드립니다. 이사를 하면서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하며, 상세 내용은 퓨맥스의 첨부문서를 참고하였으면 합니다.

1. 반입 금지 이주 화물 내역 확인 : 주류, 음식물 중 특히 육류 및 육류가공품은 미국 내로 반입이 철저히 금지된다. 애들용 소시지를 이사화물로 실었다가 세관의 무작위 컨테이너 검사 때 적발이 되어 폐기비용과 벌금으로 $1,000 이상 지불한 사례가 있다. 또한 적발은 되지 않았으나 포장 이사를 하면서 창고에 방치되어 있던 불꽃놀이 폭죽이 화물에 실려 온 경우도 있었기에 (적발될 경우 벌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고 한다) 의도하였든, 의도하지 않았든 간에 반입 금지 이주 화물에 대해서는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

괜찮겠지. 세관의 무작위 컨테이너 검사에 걸리지 않겠지라고 무사안일한 생각을 하면 벌금 폭탄과 같은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멤피스에 있는 "International Farmers Market"에서도 한국 반찬 및 간식 거리를 살 수 있기에 굳이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참고로 멤피스로 오는 이사화물의 경우 다수의 직원이 세관의 무작위 컨테이너 검사를 당했다.  

2. 한국에서 냉장고, 선풍기, 주방용 소형 가전제품을 가지고 오는데, 이때 변압기가 반드시 필요하며 가정용 변압기는 충분히 가져오는 것이 좋다. 방이 3개면 최소 각 방마다 1개, 거실 1개, 주방 1개를 감안하여 5개 정도는 있어야 한다. 미국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이 생각 외로 비싸다. 그리고 미국 냉장고의 용량이 그다지 크지가 않고, Costco 등에서 한꺼번에 장을 보기에 냉장/냉동 저장 장치가 부족하니 김치냉장고는 반드시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전압이 맞지 않으며, 임대한 주택 또는 아파트에 대부분이 빌트인으로 포함되어 있기에 가져오지 않아도 된다.

3. 한국에서 타던 차량 : 한국에서 타던 차량을 미국에 가져오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미국에서 안전/환경 승인을 별도로 받아야 하는데 한국에서 타던 차량은 한국의 안전/환경 승인에 적합한 차량이라, 미국의 한 단계 높은 안전/환경 규격에 맞지 않아 형식 승인을 받기가 어렵다. 최근 미국에서 생산되어 한국에 판매된 차량이 있는데, 이 또한 미국에서 생산되었다는 것뿐이며, 안전/환경 규격은 한국에 맞게 제조되었기에 미국의 형식 승인을 받는 것이 어렵다.  

4. 기부 및 중고물품 쇼핑
미국 집에 이삿짐 정리를 할 때 한국에서 가지고 온 이사화물 중 아직 멀쩡한데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렇다고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은 생활용품들이 있다. 팔거나 주변 지인에게 나눠주자니 애매한 물품의 경우 이런 물품은 기부하도록 하자.

- 굿윌 스토어 (Goodwill Store https://www.goodwillmemphis.org/)
- 구세군 센터 (Salvation-Army Store https://salvationarmymemphis.org/)
에 기부하고자 하는 물품을 드라이브-스루를 통하여 스토어에 Drop-off 하면 된다. 세금공제를 받을 수도 있으니, 기부하기 전에 Value를 미리 작성해 두면 좋다.    

 

알기쉬운해외이사.jpg
1.12MB
퓨멕스_해외이사_이사안내서_미국.pdf
1.92MB
퓨멕스 의전서비스 신청가이드.jpg
0.13MB

댓글 영역